엄마가 추천하는 초등학생 입학 선물 추천입니다~
벌써 큰아이가 올해 3학년이 되는데요. 당시 주변에서 "입학 선물로 뭐가 필요해?" 라고 물으면 참 대답하기 힘들고 남감했던 것 같습니다. 그땐 정말 뭐가 필요한지 몰랐거든요. 지나고 나니 '그때 이런게 필요했구나'라는 생강이 들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선물로 딱인 7가지 입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1 < 책가방 >
예나 지금이나 '입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고 제일 필요한 것이 책가방입니다. 어린이집 가방, 유치원 가망만 메고 다녔던 아아가 학교를 가면 가장 먼저 필요했던 것이 책가방인데요. 아마 [입학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필요한 유일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옛날의 획일적인 모양의 책가방과는 달리 요즘엔 브랜드 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지금이 아니면 멜 수 없는 가방', '초등학교 1학년만의 가방'의 느낌으로 많은 책가방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기있는 므랜드에는 닥스, 캉골, 휠라, 네셔널지오그래픽, 캉골, 피터젠슨, 뉴발란스, MLB, 헤지스 등이 있습니다. 책가방은 보통 보조가방이나 팔통고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대는 브랜드별로 다르지만 세트 가격이 15~30만원 가량 되고 있습니다.
입학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선물이지만 선물전에 미리 책가방이 있는지 없는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2 < 스마트워치 >
워킹맘인 저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바로 스마트폰을 사주었습니다. 선물이라는 느낌 보다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 정말 필요에 의해서 사주었던 것 같습니다. 1시 전후면 학교 정규 수업이 끝나고, 돌봄교실에 갔다가 학원을 다녀오는 사이에 아이와 연락을 하기 위해서였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아이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이가 핸드폰을 가방에 넣어두고 활동하는 시간이 많다본디 생각만큼 연락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것이 스마트워치입니다. 학원이나 집 앞 놀이터에 나갈때도 아이와 바로 연락이 가능하여 참 좋습니다. 스마트워치하면 너무 비싸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찾아보니 초등학생에게 맞는 저렴한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상성 스마트핏도 1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였고, 페카, 더알(THE R)은 더더욱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 할 수도 있습니다.
맞벌이 하는 가정의 아이에게 입학 선물로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3 < 옷 >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여러 종류의 옷을 한꺼번에 구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린이집을 다닐 때와 별 차이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입학때가 되니 새로운 옷을 사주어야 겠구나 하고 생각했던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맣은 옷을 입힐려고 구매를 했던 것은 아니구요. 때에 맞게 입힐 수 있는 대표적인 옷들을 하나씩 구입하였습니다. 입학식 때 입히고 싶은 옷, 편하지만 조금은 멋스러운 트레이닝 복, 완전 춥지도 않고 그렇다고 따뜻하지도 않은 3월에 입힐 수 있는 겉옷들을 구매하였습니다.
입할을 준비하는 아이에게 여러게 있어도 좋을 선물이니 상대에게 물어보지 않고 주어도 될 선물로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4 < 신발 >
신발은 입학 전에는 몰랐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다고 느꼈던 것 중에 하나입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고 실내 생활을 많이 했던 어린이집과는 달리 학교는 훨씬 바깥 활동이 많아지면서 신발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세탁하는 동안에 신어야할 여벌의 신발들이 필요했고, 계절에 따라서, 날씨에 따라서 등등 여러 종류의 신발들이 있어야했습니다. 신발로 옷과 같이 또 있어도 좋을 물건이서 어떤게 필요한지 잘 모르때에 줄 수 있는 선물로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5 < 책상 >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책상을 아이에게 선물해 주는 가정이 많이 있습니다. 학생의 짝꿍이 책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에게 책상을 선물함으로써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해주고, 장난감 서랍장이 있던 곳을 책상으로 바꿈으로서 아이에게 새로운 환경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책상이 생김으로써 책과 학용품 그리고 자신의 소중히 여기는 물건을 스스로 정리할 수도 있고, 아이만의 학습공간을 만들어 줌으로써 좋은 학습효과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책상들은 아이의 성장이나 상황에 맞게 높낮이와 기울기가 조절되는 것이 있으며, 수납공간이 다양하게 잘 만들어진 것도 있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높은 제품들이 있는 만큼 가까운 사이의 입학선물로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6 < 침대 >
엄마아빠와 함께 방을 쓰던 영유아시기를 지나 초등학생이 되면서 아이의 방을 따로 만들어 주는 가정이 많이 있습니다.
그때 필요한 것이 침대인데요. 저희도 큰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아이 방에 침대를 선물해주었습니다. 그렇다고 당장 혼자서 잠을 자러가는 것은 아니었지만, 아이 방에 아이만의 공간을 만들어 줌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었고, 아이의 자립심도 커졌던것 같습니다. 침대는 저상형, 수납형, 벙커형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선물 받을 분의 선호도를 잘 고려하여 선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학을 맞아 아이 방을 꾸며주는 가정에 입학선물로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 현금 >
마지막 7번째는 앞에서 말한 6가지를 모두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는 현금 선물입니다~.
정말 뭐가 필요한지 모르겠거나, 정말 필요한 것을 구매하라고 할 때 줄수있는 것이 현금인데요. 부모의 입장에서는 실용적인 면에서 최고의 선물이지만, 아이의 입장에서는 실질적인 물건이 아니어서 큰 감흥이 없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돈만 아이에게 주기 보다는 이제 아이가 쉬운 한글을 읽을 수 있는 시기이므로 간단한 편지와 함께 현금을 선물한다면 더더욱 가치가 더해지는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