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쉽게 뱃살 빼는 방법, 꾸준함이 진리

by 스며드는 센스 2023. 4. 27.
반응형

다이어트뱃살운동

 

날씨도 더워지고 옷도 얇아지는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꾸 늘어나는 뱃살때문에 고민인데 혹시 저만 그런건가요?? 큰맘먹고 다이어트를 하기에는 이제 기력이 없습니다...굶으면서 뱃살을 빼기에는 당이 떨어지고... 정작 살을 빼고 싶은 부위는 빠지지 않고, 엄한데서 살이 빠지니 옷을 차려입어도 옷태가 나지 않네요..

그래서 터득한 방법이 뱃살을 빼거나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더이상 '큰맘'을 먹지 않기로 했습니다. 헬스장을 간다거나 학원을 다닌다던가 하는 일은 두 아이의 워킹맘인 저는 시간적으로 너무 사치였습니다. 그래서 생활속에서 쉽게 그리고 자주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어쩌다 한번 가서 하는 운동이 아니라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살도 빼면서 건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뱃살 자극하는 훌하후프 돌리기

 

훌라후프는 허리 운동과 뱃살을 뺴는데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훌라후프를 30분 정도 돌리게 되면 300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이는 1시간 동안 6~7km를 빠를 걷는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훌라후프를 돌리는 것이 설렁설렁해 보여도 이는 분당 110m정도를 걷는 것과 같은 효과로 운동 강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 운동입니다.

 

요즘 시중에 나온 훌라후프의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무소음 훌라후프도 있고, 칼로리 소모량이 표기되는 것도 있고, 보관이 쉬운 훌라후프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사용후기를 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훌라후프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셀프 운동 (홈트가능)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 온전히 자신의 체중 만을 이용하여 하는 운동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기에는 런지, 스쿼트, 마운틴 클라이머, 플랭크 등의 운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들은 힘이 많이 드는 만큼 운동효과는 확실합니다. 런지와 스쿼트는 다리와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주고, 플랭크와 마운틴 클라이머는 뱃살을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쿼트>

 

스쿼트

 

스쿼트는 시간대비 높은 칼로리를 연소시킵니다. 또한 인체의 전반적인 근육발달에 도움을 주고, 순환기능 및 심폐능력의 향상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역활을 합니다. 

 

 

<런지>

 

런지

 

런지는 하체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으로 스쿼트만큼이나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런지는 운동신경과 균형감각, 허리운동과 코어를 강화하는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플랭크>

 

플랭크

 

플랭크는 허리, 관절, 인대, 힘줄을 사용하지 않는 맨손 운동의 대표로 땅과 몽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가능한 운동입니다. 자세를 널판지처럼 평평하게 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자세만 보고 쉽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막상 시작해보면 배에 엄청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단어 그대로 산을 오르는 동작을 하는 운동입니다. 푸쉬업하는 자세(엎드려 뻗친 자세)엣 양 발을 가슴까지 번갈아가면서 뻗었다 내렸다를 하는 운동입니다. 마운틴 클라이머운동은 근력, 안정성, 심혈관 지구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민첩성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전신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운동들은 보통 10회씩 3세트를 기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소모하게 위해서는 각 세트 사이에 휴식 시간을 갖되 20~30초 이상을 넘기기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 들으면서 춤추기(댄스)

 

다이어트댄스

댄스는 유산소 운동으로 내장지방을 빼는데 매우 표과적입니다. 특별한 방법없이 신나는 음악에 춤을 추는 것 자체가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일주일에 5일, 하루 30분 정도 춤을 춘다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심장마비의 위험을 절반으로 줄일수도 있습니다. 댄스의 강도는 스스로 덥다고 느끼거나 땀을 흘릴 정도면 적당합니다. 특별히 잘 춰야 할 필요없이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면 됩니다. 집에서 TV를 보면서 재미있고 쉽고 사을 뺄 수 있습니다. 

 

 

식후의 산책

 

다이어트산책

저녁식사 후에 동네를 산책하면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의 속도는 느긋하게 걷기 보다는 호흡이 가빠지거나 땀이 살짝 날 정도로 몸을 움직이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산책은 칼로리 소모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긴장되어 있던 뇌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을 돕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것으로 풀지말고, 운동화를 신고 바깥으로 나가 집 근처에서 산책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는데 매우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