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머의 필요성
시험시간이 항상 부족한 학생들이 있습니다.
모두 아는 문제인데 시간이 부족해서 풀수없는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시험들을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속독만이 답일까요? 속독만 하면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을까요?
그래서 시험을 앞 둔 수험생들에게 타이머로 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학생들뿐 아니라 공무원, 자격증, 토익, 토플과 같은 모든 시험을 앞둔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시험을 보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해진 시간안에 문제를 풀고 답안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1에서 40번까지의 모든 문제의 정답을 알고 있어도 시험시간안에 풀지못한다면 아무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평소 문제풀이를 할 때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타이머를 놓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머 활용 방법
타이머로 확인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번부터 마지막 문제까지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체크한다.
- 쉬운 문제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한다.
- 어려운 문제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한다.
- 특히 수학 같은 경우에는 쉬운 문제이지만 풀이 과정이 길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문제를 해결할 때에는 얼만큼의 시간이 걸리는지 확인한다.
- 지문이 긴 문제를 만났을때 얼만큼의 시간이 걸리는지도 확인한다.
- OMR카드 작성 시간이 얼만큼 걸리는지 반드시 확인한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시험시간내에 첫문제에서 마지막 문제까지 시험시간 내에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아는 문제는 모두 풀수 있는 패턴을 스스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모든 문제를 맞춘다는 생각 보다는 내가 아는 문제를 찾아서 먼저 풀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모르는 문제는 과감히 넘어가고 처음부터 끝까지 시험문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험 시간에 대한 감각을 타이머를 사용하므로써 스스로 체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타이머 종류 및 선택
타이머는 쉽게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쉽게 아는 쿠팡에만 들어가도 수십게의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 두분류로 나누면 첫번째의 일명 구글타이머와 두번째 사진의 디지털타이머가 있습니다.
구글 타이머
구글 타이머는 시계모양의 타이머로 디지털 타이머와 비교했을때 장점은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실제 시계와 유사한 모양으로 시각적으로 시간이 얼만큼 남았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경각심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최대 60분 타이머로 LED방식의 무소음 타이머여서 조용한 곳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디지털 타이머
디지털 타이머도 구글타이머와 마찬가지로 무소음과 LED방식으로 타이머역할을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가지 제품을 비교했을때 원하는 시간을 정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타이머 보다는 시각적인 효과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종류의 타이머를 비교해보고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은 하나씩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모양은 같지만 제조회사에 따라 기능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과 기능을 비교해보고 자신의 성향에 맞는 것을 고르시길 바라빈다.
혹시! 핸드폰 타이머가 있다고 타이머를 구입하지 않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핸드폰에는 타이머 뿐만 아니고 수만가지의 기능들이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시험을 준비하는 지금과, 시험을 치르는 시험시간 모두 중요한 것은 '시간' 입니다.
댓글